전남뉴스
전북뉴스
구청뉴스

지역뉴스

장흥군, 올해 공직자 청렴도 향상 '올인'
인사와 공사관리감독 등 청렴 취약분야 태스크포스 운영
김성 군수 "청렴은 지역 경쟁력과 직결, 공직문화로 정착"

2018. 02.13. 00:00:00

장흥군이 올 한해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군정 최대 현안 과제 중 하나로 추진한다.

장흥군은 이를 위해 12일 군청 상황실에서 '청렴도 향상대책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김성 군수가 직접 주재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군정 분야별 청렴도 향상 대책을 검토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직원 상호 간 원활한 소통, 공유와 공감이 청렴도 향상의 근본적인 처방이라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가족 같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평적 의사소통을 통한 공동 문제해결, 공감문화 정착 등이 대안으로 거론됐다.

군은 또 인사행정의 경우 예측성과 객관성을 바탕으로 투명하게 추진한다는 원칙을 재확인하면서 직원들의 불만의 최소화하는 데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불허가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인에게 근거를 충분히 설명하고 직원 업무연찬을 통해 친절 생활화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장흥군은 인사와 공사관리감독 등 청렴 취약분야에 대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군청과 읍면 권역별로 연 2회 이상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한 청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사 등 각종 사업 참여자에게는 장흥군의 청렴 의지와 부패 신고 방법을 안내하는 군수 서한문을 분기별 4회 발송한다.

이와 함께 시공사 대표, 현장대리인과 공사 감독에 대한 청렴 교육도 실시할 방침이다.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첫 단추로는 연초 시무식에서 군수를 비롯해 전직원이 청렴생활 실천 서약을 실시했다.

또 건전한 회식문화 정착과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매주 청렴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설 명절을 앞두고는 올해 처음으로 청렴주의보 제1호를 발령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고 있다.

김성 군수는 "청렴은 국가 경쟁력과 직결되고 이는 곧 지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며 "청렴이 장흥군의 공직 문화로 탄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의 이해와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hanmail.net

기사 목록

기사 검색 :

PC버전

© MOODEUNGILBO Corp.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