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뉴스
전북뉴스
구청뉴스

지역뉴스

순천시, 시정 혁신 통한 청렴도 1등급 달성 매진
민선7기 첫 번째 시정목표 '더 청렴한 신뢰도시' 구현 중점 추진

2019. 01.17. 00:00:00

순천시는 민선7기 첫 번째 시정목표인 '더 청렴한 신뢰도시'를 만들기 위해 각종 부조리나 취약분야의 혁신을 통한 2019년 '청렴도 1등급 달성'과 '부패·갑질행위 ZERO'에 목표를 둔 청렴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해 중점 추진한다.
시는 2019년 청렴혁신 주요시책으로 청렴한 조직분위기 조성, 전 부서 반부패·청렴혁신과제 추진, 청탁금지제도 운영, 부패·갑질행위 신고 활성화 및 신고자 보호 강화, 청렴교육·홍보, 민간협력 추진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대 추진방향을 설정했다.
먼저 청렴한 조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청렴한 조직운영, 부정청탁 배제 등 청렴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간부공무원부터 청렴서약을 통해 솔선수범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인사, 계약·공사, 인·허가, 재·세정, 민간위탁 및 보조사업 등 청렴도 취약 5대 분야에 관해서는 소관 부서별로 혁신방안을 마련해 행정의 공정성, 투명성,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부정청탁자 신고접수·등록을 통해 사후관리를 하고, 부패·갑질 행위 신고 활성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청렴신문고' 개설·운영은 물론 신고자 보호를 위해 무기명 신고 접수, 신분비밀보장 및 신분보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무원교육에서도 그동안 단순 강의식 집합교육에서 공연 또는 콘서트 형식으로 추진해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부서별로 마련한 청렴시책 성과를 홍보함으로써 시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의 청렴증진 활동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암행어사제도'를 운영하고 시민사회단체와 '청렴실천 업무협약'등을 맺을 예정이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기사 목록

기사 검색 :

PC버전

© MOODEUNGILBO Corp.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