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신정훈 "조선의 도시 프로젝트 추진 힘 모을때"

입력 2020.04.05. 13:47
나주원도심 도시재생 정책간담회 가져
신정훈 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후보는 4일 나주 원도심 도시재생 정책간담회를 갖고 '조선의 도시 프로젝트'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4일 나주 원도심 도시재생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추진과 '조선의 도시 프로젝트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정훈 후보는 이날 나주읍성권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서 "지난 천 년 동안 호남의 중심지였던 나주 원도심이 급격한 공동화로 쇠퇴와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호남 제일의 역사문화 도시로서 위상에 걸맞는 전국 유일 조선의 도시 프로젝트를 추진토록 원도심 지역주민들의 힘과 지혜가 필요할 때"라고 밝혔다.

'조선의 도시'프로젝트는 나주목문화권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나주목 관아 터 주변과 나주읍성 사대문 주변 성곽 복원을 조기에 마무리짓는 것을 기본 구상으로 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춘식 동신대 교수는 "조선의도시 프로젝트가 역사문화도시로서의 과거의 역사에만 머물러 있도록 할 것이 아니라 과학 예술 문화와 융합해 시너지를 내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이길영 나주도시재생센터장은 "도시재생의 지속성 확보와 유지를 위한 지원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신 후보는 2007년 8월 시장 재임 당시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방관아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나주목 관아와 향교 등을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483호로 지정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그는 "나주읍성권을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보여줄 수 있는 역사문화도시 호남의 웅도 나주의 상징적 공간으로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이명규 읍성권주민협의체 회장, 서희청 읍성권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장, 이상훈 금남동주민자치위원장 , 김병완 성북동주민자치위원장, 김성현 상가번영회 사무국장, 김양순 협동조합 성안사람들 대표, 노건희 골목청년 대표, 남우진 3917마중 대표, 안태정 컴퍼니안 대표, 이상준 동신대 교수, 장행준 전 나주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지방정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