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세계적 열풍 챗GPT, 행정접목 전략 마련한다

입력 2023.06.02. 22:56
전남도, 8일 챗GPT 전남대응 포럼 개최
드론·ICT신기술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
전남도는 오는 8일 챗GPT 전남대응 전략 포럼 및 ICT신기술 체험의 날을 개최한다.

전남도가 도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본역량부터 심화교육까지 ICT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세계적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는 챗GPT 관련 포럼도 열어 생성형 AI 기술 현황과 전망을 비롯해 도정에 챗 GPT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한다.

전남도는 오는 8일 챗GPT 전남대응 전략 포럼 및 ICT신기술 체험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역량강화 강화 양성 교육과 챗GPT 관련 포럼으로 나눠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AI작화와 동영상 제작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확산되고 있는 로봇과 사물인터넷의 쓰임에 대해 전시하다. 드론 전시와 조정 체험을 비롯해 전남 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 중 가장 역점을 둔 행사는 챗GPT포럼이다. 생성형AI 기술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이지형 성균관대 인공지능학과 학과장의 주제발표와 챗GPT를 전남 도정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안성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AI정책연구실장의 주제 발표에 이어 김종원 GIST AI대학원장을 좌장으로 한 7명의 패널이 전남도·22개 시군 행정·산업활용및 전남지역 관련 내용에 대해 토론한다.

AI와 드론의 발전상을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됐다. 무안군 남악면 남도소리울림터에서 열리는 관련 체험은 챗GPT의 발전상황과 명령어를 통해 그림과 사진을 생성해주는 AI DALL·E2, 플레이그라운드, 포트레이트AI를 비롯해 작곡AI인 사운드드로우, 동영상제적AI인 TTVAI를 경험할 수 있다.

로봇·사물인터넷 부스에서는 4족보행로봇Go1과 B1, 애완로봇강아지, 서빙로봇과 배송로봇, 살균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

또 드론 조정체험과 농업 등에 활용되고 있는 대형 드론도 구경할 수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지방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