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민 행복도 향상 방점 안전·경제·환경에 온 힘

입력 2021.01.05. 10:50 수정 2021.01.05. 13:59
김삼호 광산구청장 새해설계
김삼호 광산 구청장

"광산구는 올해 광산형 행복뉴딜을 추진한다. 민선 7기 구정 목표인 '내 삶이 행복한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위한 정책을 완수하겠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새해를 맞아 구정 목표 완수를 위한 4대 구정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김 구청장은 "과학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으로 시민의 행복을 뒷받침하겠다"며 "지난해 조사한 시민행복도를 바탕으로 계층별, 지역별 행복도를 향상시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전의 개념을 시민의 건강까지 확장하겠다"며 "시민면역 클리닉센터와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감기와 독감 등을 치료받는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경제 활성화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김 구청장은 "지역 전체 사업체수의 81.8%를 차지하고, 일자리의 30.8%를 담당하는 소상공인이 코로나19로 위태롭다"며 "재도약 교육, 멘토 연결, 창업 또는 취업을 돕는 사장님 다시 서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을 구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가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 중 하나는 '나눠 쓰고, 다시 쓰라'다"며 "자원순환해설사 양성, 교육과 캠페인 등 시민이 참여하는 사업들을 추진해 바르게 버리고, 제대로 다시 쓰는 문화가 일상에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구청장은 "코로나19 이전의 세계로 돌아갈 수 없다. 사람과 자연을 우선할 때, 불편함을 기꺼이 감수할 때, 공동체의 이익을 한 번 더 생각할 때, 더 나은 세계로 가는 길이 열릴 것이다"며 "대전환기의 출발선인 2021년을 알차게 개척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차근차근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성호기자 seongho@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광산구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