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기독병원, 재활센터 보행재활로봇 도입···리모델링

입력 2022.11.28. 11:02
워킹레일 등 최신 재활치료 장비 확충

광주기독병원은 최근 재활치료를 받는 환우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재활센터(재활의학과 외래·성인재활센터·소아재활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기념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이동에 어려움이 많은 재활 환우들의 동선과 안전,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 리모델링과 함께 환우들이 더욱 안전하게 보행훈련을 할 수 있도록 차세대 보행 재활 로봇인 '모닝워크'와 독립보행 훈련 장비인 워킹레일, 신형 체외충격파 치료기 등 최신 재활치료 장비를 도입했다.

모닝워크는 환자의 보행능력 회복을 위해 발동작에 중점을 둔 로봇으로 성인 환자의 보행 능력에 따라 맞춤 재활운동에 도움을 주고, 소아 환자의 경우도 발달 수준에 맞춘 다양한 가상현실(VR) 훈련을 통해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자립보행이 어려운 환자들이 낙상 방지 수트를 착용하고 안전하게 설치된 레일을 따라 낙상에 대한 염려 없이 보행훈련과 일상생활 동작 훈련을 할 수 있는 워킹레일 설치로 더욱 안전한 치료시설이 조성됐다.

최용수 광주기독병원장은 "이번 리모델링으로 광주기독병원 재활센터가 최고의 치료 환경과 시설을 갖추게 됐다"며 "새로 도입된 최신 재활치료 장비로 인해 재활치료 환자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치료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건강/의료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