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은행, 순천대에 2천만원 발전기금 전달

입력 2021.02.17. 13:48
“지역교육발전·인재 양성”
광주은행은 17일 순천대학교에서 송종욱 은행장과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대학교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17일 순천대학교에서 송종욱 은행장과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대학교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광주은행은 2천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지역 교육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송종욱 은행장은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발전의 교두보를 마련해가고 있는 순천대학교 발전이 바로 지역경제 성장의 기반이라고 생각한다"며 "순천대학교 발전을 위해 발전 기금을 기탁하고 창의 인재 양성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 은행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고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남·광주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인재육성에 힘쓰며 동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주은행은 1990년 순천대학교에 첫 발전기금 기탁을 시작한 후 현재까지 총 4억7천만원을 기탁했으며, 지난해 8월에는 (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에 2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송종욱 은행장의 경영철학인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실천방안으로써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사회공헌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