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 여행사들, 천원식당에 여행판매 수익금 기부

입력 2023.06.05. 16:46

광주관광재단은 최근 협력여행사 37곳과 같이가(가치가) 빛나는 여행상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인 324만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한백년식당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웠던 경제 침체를 극복하고 모두 힘내보자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시민들에게 천원으로 점심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같이가(가치가) 빛나는 여행'은 광주관광재단이 지난해 공모해 선발한 협력여행사 37곳과 함께 ESG, 지속가능, 친환경 등 새로운 여행 추세에 발맞춰 여행도하고 기부도 하는 테마로 기획한 이색 여행상품으로, 지난해 11~12월 두달 간 판매를 진행했다.

협력여행사는 체험학습스쿨, 여행코리아, 신바람투어, 케이트립, 미소투어, 팔팔관광, 여행트리, 여행파트너, 드림투어, 두리투어, 다모아해외, 라라투어, ㈜삼성플러스, ㈜시유플레닛, 여행이조아, (유)레디투어, 국제항공 등이다.

한편 편한한백년식당 최선희(70·여) 대표는 광주재능기부센터와 함께 쌀소비촉진, 국립5·18민주화운동 참배 활성화를 위해 매주 월요일 일반 시민들에게 천원에 점심을 제공하고 있으며, 점심값으로 받은 천원은 자립 준비청년 등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고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회공헌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