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류 아이돌 요리 레시피에 세계적 관심

입력 2020.07.07. 14:45
aT, 누적 조회 160만 돌파
케이콘택트 2020 서머 연계 SF9의 홍보영상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이병호)가 한류 아이돌과 함께 송출한 한국 농수산식품 요리 레시피가 세계적인 관심을 이끌고 있다.

aT는 지난 6월에 열린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연계 마케팅을 추진해 전 세계 팬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류 아이돌그룹 SF9 등과 함께 한국의 대표 농수산식품인 김치, 버섯, 인삼, 굴, 전복 등과 어울리는 레시피가 소개되고, 함께 맛보는 영상을 제작,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송출됐다..

SF9 멤버들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버섯이 들어간 라면요리, 떡볶이, 참치미역샐러드, 전복버터구이 등을 선보여 92개국 시청자, 누적 조회 수 160만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레시피 정보와 함께 미주, 동남아 등 현지의 온·오프라인 구매처 SNS 공유 이벤트를 실시해, 단순 홍보를 넘어 실제 소비로 이어지도록 했다.

페스티벌 시청자들은 "영상을 보면서 한국 음식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다", "영상에 나온 제품의 판매처 정보를 함께 알려줘서 바로 구매하기 좋았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 확산으로 무관중·비접촉 공연, 비대면마케팅, 비대면 구매 확산 등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며 "변화된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으로 한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경제일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