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300명 규모 청년 인턴십 운영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21.02.24. 10:05
농식품부·수산식품유통공사

청년 구직자와 식품·외식기업간 일자리를 매칭하는 인턴십 사업이 올해는 300명 규모로 확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올해로 4년 차를 맞는 식품·외식기업 청년인턴십의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참가기업을 오는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인턴십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인턴으로 채용하는 참가기업에게 최대 3개월까지 인턴 연수비의 50%를 지원하고, 연수생 대상 식품 위생·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참가기업은 인턴 채용인원의 50% 이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도록 하여 현장 실무경험 기회 제공이 실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했다.

또한 ▲공휴일을 유급휴일로 새롭게 전환한 기업 ▲본사가 비수도권인 기업 ▲인턴십 사업을 통해 채용한 인턴을 올해까지 고용 유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가점 부여 및 연수비용 추가 지급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유도할 계획이다.

aT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식품·외식기업 인턴십을 통해 식품·외식산업에 특화된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오는 3월 10일 오후 3시까지 aT FIS홈페이지(www.atfis.or.kr) 모집공고를 확인해 참가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예지기자 foresight@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일반경제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