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 경제단체 잇단 총회···활동 다각화

입력 2021.02.25. 14:55
광주경총·산학협동연구원
올 사업추진 계획·예산 확정

광주경영자총협회와 한국산학협동연구원 등 지역 대표 경제단체들이 잇따라 정기총회를 갖고 올 사업계획을 확정하는 등 본격 활동에 나섰다.

광주경영자총협회는 25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1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을 확정했다.

김봉길 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조기에 극복하고 일자리창출과 노사상생 협력을 통한 광주형일자리의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AI 기반 구축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CEO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금요포럼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경총은 이날 정기총회와 함께 제22회 노사협력대상으로 우성정공(대표 채화석)을 선정했다.

또 노사협력과 일자리창출 유공 경영자 상에 광주시장상은 대성포장산업 김선광 대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상은 코아월드 남명효 대표, 광주경총 회장상은 신성테크 조대훈 공장장과 아이코디 박유환 대표를 각각 선정해 시상했다.

한국산학협동연구원도 이날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2021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2021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을 확정했다.

또 제 17회 산학협동대상 시상식을 갖고 천종식 청우타이루상사(주)대표와 조학행 조선대 명예교수, 정종태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등 4명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연구원은 제 7·8대 이사장 이취임식을 갖고 신임 이사장으로 김보곤 디케이 회장을 추대했다.

신임 김 이사장은 "지역 산업과 경제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해 기쁘다"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학계와 산업계가 상호 협력해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회원간 교류증진으로 다양한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