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오성정보통신, 지역 유일 국제소방박람회 참여 '화제'

입력 2021.11.28. 12:01
‘스마트 표출시스템’ 출품 주목
신속한 상황 파악·골든타임 확보
㈜오성정보통신이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대표 강소기업인 ㈜오성정보통신이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미래 소방장비와 산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21제17회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지난 24~26일까지 대구 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렸다.

지난 2015년 국제전시협회(UFI) 인증을 획득하고, 전세계 40여개 소방안전산업 박람회 중 세계 5대·아시아 3대 박람회로 자리매김한 이번 박람회에는 온·오프라인으로 24개국 351개 기관·단체(1천214개 부스)가 참여했다.

오성정보통신(대표 이만선)은 이번 박람회에 전남소방본부와 함께 개발한 '스마트 표출시스템'이라는 장비를 출품해 주목을 받았다.

'스마트 표출시스템'은 일선 소방관들의 요청과 개선사항 요구에 따라 개발됐으며 올해 초 전남도 전 지역 18개 소방서에 설치돼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

기존의 출동지령 전달체계는 각 소방서 전용PC를 통해 종이문서 형태로 전달돼 선발 출동대가 정확한 출동 정보를 확인하는데 불필요한 시간이 소요됐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소방관들이 출동할때 영상을통해 현장 상황 등을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해 골든타임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소방청 전국 시·도 우수 시책으로 선정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만선 대표는 "스마트 표출시스템은 신속한 재난상황 파악으로 소방대원의 심리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골드타임 확보로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은 혁신적인 시스템이다"고 말했다.

한편 1987년 설립된 ㈜오성정보통신은 영상동보 및 영상회의 IP방송·긴급구조시스템 등 정보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국 최고 기술력을 갖춘 전문 제조회사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