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꼴드뮤직, 음악바우처 수강생 모집

입력 2023.01.25. 10:54
저렴한 비용으로 클래식 악기 실습
무등현대미술관 음악회에 참여한 수강생들 모습. 에꼴드뮤직 제공 

지역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기업 에꼴드뮤직이 음악바우처 수강생을 모집한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음악바우처 사업은 음악교육과 정서순화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적으로는 아동정서, 진로체험, 가족힐링, 중장년 등으로 구성됐다.

우크렐라를 비롯해 바이올린, 플루트, 드럼, 기타 등 악기를 실습하고 음악치료, 도형·색체심리, 아로마테라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정부가 바우처카드를 통해 레슨비의 일정 부분을 지원하면, 이용자는 월 2~4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60%까지이며, 악기는 대여하거나 제공되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강의는 행암동 본점과 일곡동 북구점, 유촌동 서구점 세 곳에서 이뤄진다.

강사진은 2000년부터 2015년까지 광주시립교향악단 수석을 맡은 플루티스트 이현경 대표를 필두로 에꼴드뮤직 소속 석사 이상 전문 연주자들로 꾸려진다.

접수방법은 에꼴드뮤직에서 상담을 진행한 후 관할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아동정서·진로체험은 오는 30~31일, 가족힐링·중장년은 내달 9~10일이다.

우수 역량의 강사진이 교육에 나서기 때문에 음악적 경험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꼴드뮤직은 시민의 아름다운 정서와 행복한 문화생활을 음악으로 나누고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지역민과 문화나눔, 감성 소통, 예술 교육 등으로 행복한 문화생활의 격을 높이는 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문화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