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빛고을초, 코로나블루 극복 위한 벽화 작업

입력 2020.08.14. 09:50
빛고을초,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벽화 작업 실시

빛고을초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교내 환경을 벽화로 꾸미는 표현예술정서활동을 지난 3일부터 14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빛고을초는 매년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표현예술정서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생애 첫 초등학교 입학식을 하지 못하고 학교수업부터 받아야 했던 1학년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벽화작업을 기획했다.

벽화작업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모두 마스크 착용, 손씻기,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1학년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학교 계단 및 복도 벽을 재밌는 그림과 캘리그라피로 꾸미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빛고을초,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벽화 작업 실시

또 빛고을초는 지역의 벽화전문가 및 재능기부 대학생들을 초청했고 학생들이 '벽화이해하기'·'동시감상하기'·'포토존 그리기' 등의 체험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빛고을초 6학년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1학년 동생들이 입학식도 못하고 등교해서도 친구들과 이야기를 제대로 못하는 모습을 보며 많이 안타까웠다"며 "동생들이 예쁜 그림들을 보면서 학교가 즐거운 곳이라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