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이재명·심상정 후보와 '지방대 위기' 대화의 시간 갖는다

입력 2021.11.26. 17:47
조선대, 29일과 12월8일 대선 후보 초청
조선대 정치외교학과가 마련한 이재명·심상정 대선 후보 초청 대화의 시간 홍보 포스터

조선대학교 정치외교학과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를 초청해 '지방대학과 청년·대학생의 삶'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마련한다.

26일 조선대에 따르면 오는 29일 오전 11시 이재명 후보, 12월8일 오후 4시 심상정 후보와 사회대·사범대 6층 연주홀에서 각각 대선 후보 초청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후보들과 학생들은 수도권 쏠림 현상으로 인한 지방대학의 위기와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미래 전망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대선 후보들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러한 시대 변화 속에서 지역 청년과 학생들이 수도권으로 진출해야 하는지 지방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지와 관련해 자신들의 공약을 제시할 예정이다.

공진성 정치외교학과장은 "이번 대선 후보 초청 대화의 시간으로 학생들이 정치를 통해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고 또 대선 후보들이 지방 대학과 학생들의 현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