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시교육청, 운동장·강당 등 학교 체육 시설 개방 확대

입력 2023.03.15. 16:24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광주시교육청은 시민들에게 학교 체육 시설 개방을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시교육청은 시설 개방이 가능한 학교 중 강당 81%(182교 중 149교), 운동장 89%(232개교 중 207개교) 체육시설을 개방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교육 과정과 학교 운동부 운영 등의 교육활동 침해나 안전이 우려되는 학교를 제외한 것으로 지난해에 비해 높은 비율이다.

또 시교육청은 시설관리, 시설공사로 인해 미개방하고 있는 학교는 보완 조치하고 공사가 마무리되면 추가 개방할 예정이며 시체육회와 협의해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검토 중이다.

시설 개방은 학생들 하교 후 1시간 뒤인 오후 5시 반부터 강당,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침을 정했다.

강당의 경우 생활체육 단체 등이 이용계획서를 제출하면 학교장이 지정한 시간 동안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 이용 가능하다.

운동장은 학교장이 지정한 개방 시간에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으며 단체 이용시에는 별도로 사용승인신청을 받아야 한다.

이정선 시교육감은 "이번 학교 체육 시설 개방 확대를 통해 광주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함께 여가생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많은 학교가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