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시교육청,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체제 강화

입력 2023.03.19. 15:48
진로진학지원센터 20일 개소…내달 본격 운영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광주시교육청은 진로진학지원센터를 개소하고 4월부터 본격 운영하는 등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체제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대학 입학사정관 출신 대입지원관을 기존 1명에서 2명으로 증원했다. '2015 개정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대입 평가 기조를 빠르게 읽어내고 학교에서의 내실 있는 준비가 가능하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또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24시간 진로진학상담서비스 확대 ▲진로진학 화상상담 주간(매월 마지막 주) ▲광주진학 대입상담센터(격주 토요일) ▲1대 1 초·중·고교생 대상 진로상담(주 4일 운영) ▲학부모 대상 광주진학 아카데미(월 1회)를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지원을 위해 기존 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24시간 진로진학상담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진로·진학 전문 상담교사 지원단 규모를 두 배로 키울 계획이다. 대입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궁금증까지 상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진로진학 화상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진로·진학 전문 상담교사 지원단과 1대 1로 온라인 화상상담을 40분 내외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상담 확대와 함께 오프라인 대면 상담도 확대 운영한다.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둔 8월과 12월에 고3 수험생만 참여하는 수시·정시 집중 상담은 실시한다.

더불어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내 4개의 상담실을 구축해 고1부터 참여할 수 있는 진학상담창구를 마련하고 격주 토요일에 대면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전 생애 진로 교육 실현을 위해 초·중·고교생 대상 상시 진로상담을 주 4회로 확대해 학교급별 체계적인 진로상담을 진행한다.

진로전담 교사, 진로 관련 전문성이 있는 초·중등 교사와 광주교대 진로진학 연구원 등의 상담위원이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1인당 2시간의 집중 상담을 운영하게 된다.

박철영 시교육청 진로진학과장은 "진로진학과는 우리 광주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미래의 길을 함께 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학교 안에 있는 학생이든, 세상 속으로 나온 학생이든 누구나 언제든지 편하게 도움받을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