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양궁 남수현·수영 김민섭, '파리올림픽' 출전권 획득

입력 2024.04.15. 14:55
파리올림픽 출전을 확정한 남수현(왼쪽 두 번째)이 지난해 10월 국가대표 2차 선발전을 마친 뒤 코치진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남수현(순천시청), 김민섭(독도스포츠단)이 오는 7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한다.

전남교육청은 남수현이 2024 양궁(리커브)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에서, 김민섭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남자 접영 200m 한국 기록을 경신하며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남수현은 순천성남초-순천풍덕중-순천여고를, 김민섭은 여수한려초-여수문수중-여수충무고를 졸업한 지역 인재다.

김민섭(왼쪽 두 번째)이 남자 접영 200m 한국기록을 경신하며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재학생 시절 두 선수를 담당했던 (현)순천여고 교사 정규임과 (전)여수문수중 채철훈 교사는 "재학시절에도 항상 성실하고 모범적이며 후배들과 선생님들에게 사랑받는 학생이었다"며 "자신의 꿈을 펼칠 파리올림픽에서도 원하는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우리 지역 출신 선수들이 국가를 대표하여 파리올림픽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어 정말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교운동부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두 선수의 뒤를 잇는 학생선수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