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침시평 필진 바뀝니다

입력 2021.03.09. 18:50

무등일보의 명사 칼럼인 '아침시평' 필진이 15일부터 새롭게 바뀝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쌓아 온 5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매주 월요일 한차례씩 품격있는 칼럼을 선사할 것입니다. 새로 구성된 '아침시평' 필진으로는 김정호 변호사와 공진성 조선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정지아 소설가, 박양호 전 국토연구원장, 박성수 전남대 명예교수가 합류합니다.

김정호 변호사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지부장 출신으로 전두환 재판 등 지역의 공익소송에 앞장서고 있어 균형잡힌 법의 시선으로 우리사회를 조망합니다. 공진성 교수는 1년 앞으로 다가온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의 방향과 책무를 명쾌하게 제시하고 비판과 혜안도 제시할 것입니다.

정지아 소설가는 지난해 심훈문학대상과 김유정문학상을 수상한 문단의 핫피플로 자신만의 문학적 시선을 통해 다양한 모습의 우리 사회를 묘사할 것입니다.

박양호 전 국토연구원장은 지난 30여 년간 국토정책 연구와 집행에 몸담아온 만큼 낙후된 지역의 발전 전략, 주택 정책 등에 대해 비판과 대안을 제시합니다.

박성수 전남대 명예교수는 지역의 경제발전과 기업의 경영전략은 물론이고 지역 현안·이슈와 관련해서도 객관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것입니다.

새롭게 꾸며질 '아침시평'에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알림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