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ACC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입력 2022.12.04. 13:57
13일부터 자료·성과물 안내 '키오스크' 도입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ex를 이용하는 모습.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보유한 아시아 문화 자료와 연구 성과물을 무인 안내기(키오스크) 조작만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ACC는 오는 13일 아시아 문화 관련 전자 자료를 활용한 상설 전시 'ACCex'의 새로운 판(버전)을 공개한다.

'ACCex'는 ACC의 소장 자료를 선보이는 기술 기반 체험형 전시다.

사용자가 무인 안내기를 이용해 자료를 검색하면 외부 공개가 제한된 아시아 관련 자료와 ACC의 연구 성과물을 대형 화면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ACC는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지난해 발표한 ACCex 1.0형의 기능을 개선 중이다.

ACC는 보다 향상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상의 문제점 등 이용객 의견을 지난 2일까지 수렴, ACCex 2.0형을 시험 운영하고 있다.

ACC 아시아문화박물관 이용자는 시스템 시험운영 기간 동안 ACCex 2.0 전시 콘텐츠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시스템에 적용된 논리 구조와 설계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행사장에 상주하는 개발자에게 문의할 수도 있다.

이번에 미리 선보인 시스템 시험가동 결과와 사용자 의견 등을 반영한 최종 개발 결과물은 13일부터 ACC 아시아문화박물관에서 상설 전시한다.

이강현 전당장은 "ACCex 2.0 시스템은 방문자 누구에게나 ACC가 수집한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ACC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