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조국혁신당, 총선 후 첫 지역 방문 '광주·전주'行

입력 2024.04.14. 17:03
22~23일, 조국 대표 등 당선인 12명 전원 방문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달 30일 광주 서구 풍암호수공원을 찾아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조국혁신당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이후 첫 지역 행보로 호남을 찾는다.

앞서 조국혁신당은 광주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을 제치고 비례 정당 득표율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따라 이번 호남 방문은 이와 같은 이례적인 결과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4일 조국혁신당에 따르면 조국 대표를 비롯한 당선인 12명은 오는 22, 23일 이틀간 전주와 광주 등을 찾는다. 구체적인 일정은 논의 중이다.

당선인들은 당원과 지지자들을 만나 호남에서의 지지와 응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검찰독재 조기종식 등 총선 공약 실천에 대한 다짐도 이어갈 계획이다.

황현선 조국혁신당 사무총장은 "조국혁신당에 보내주신 지지와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고자 호남을 방문하기로 했다"라며 "더 강하고 더 빠르고 더 선명하게 쇄빙선으로서 박차고 나갈 것을 약속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예지기자 foresight@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5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총선_광주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