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북광주농협 노동조합, 비대면 정기총회 개최

입력 2020.04.08. 15:19

북광주농협 노동조합(위원장 노세훈)은 최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YouTube 스트리밍'이라는 비대면 방식을 통해 제 17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노동조합은 이날 농협 내 소통을 위한 모바일앱(NH With) 출결관리시스템을 이용해 성원 여부 확인 후 YouTube 스트리밍 방식의 생중계 회의 진행과 실시간 댓글을 통해 북광주농협 노동조합 조합원 61명과 상호간 소통했다.

부의 안건의 찬반은 SNS(band)를 통해 투표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극복한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정기총회를 연출해 관심이 됐다.

북광주농협 노동조합 노세훈 위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로 모든 회의 등이 취소 또는 연기되는 시점에 60여명의 인원이 한 장소에 모여서 회의를 한다는 것은 위험 부담의 소지가 커서 고민 끝에 비대면 회의 방법으로 총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부족한 부분도 있었으나 대부분의 노동조합 조합원들의 양해로총회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상봉 조합장은 "새로운 방식으로 노동조합 17기 정기총회를 잘 마무리해 축하드리고 일선 현장에서 어려운 현실에도 꿋꿋이 근무해주시는 노동조합 조합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건전하고 발전하는 북광주농협 노동조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