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조성에 최선 다하겠다"

입력 2020.07.07. 16:50
광주시교육청 여성 부교육감 임명
류혜숙, 오늘 부임식 업무 시작
류혜숙 부교육감

"적극행정을 통해 광주교육의 역점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에 7년 만에 여성 부교육감이 임명됐다.

신임 부교육감은 직전 근무지에서 2년 가까이 교육감 권한대항을 맡아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와 향후 행보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육부는 7일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으로 류혜숙(53) 충남대 사무국장을 임명했다.

류 신임 부교육감은 8일 오전 9시30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시교육청 실·국장만 참석한 가운데 상황실에서 부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간다

영광 출신의 류 신임 부교육감은 1984년 광주여고를 졸업하고 연세대 교육학과와 교육대학원, 미국 코넬대 교육학 박사를 거쳐 1990년 행정고시 33회를 통해 최초 임용됐다.

공직에 발을 디딘 후 교육부 서기관과 서울대 기획담당관, 교육부 대학지원실 산학협력과장, 국제교육협력담당관,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과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쳤다.

광주에서는 지난 2013년 이계영 당시 교육부 국장이 시교육청 사상 첫 여성 부교육감으로 부임한 바 있다.

류 신임 부교육감은 2016년 7월 울산시 부교육감으로 부임한 뒤 이듬해 5월 김복만 당시 교육감이 뇌물 혐의로 구속기소되면서 교육감 권한대행에 올라 2019년 1월 충남대 사무국장으로 이동하기 전까지 1년7개월 동안 교육감 역할을 대신 수행했다.

독서 중심 교육과 소통 행정을 비롯, 해묵은 현안이던 교육연수원 이전과 무상급식 확대를 해결하고, 내부 조직과 정책을 파격적으로 개편하는 등 혁신 드라이브로 호평을 받아왔다.

한편 오승현 현 광주시 부교육감은 부산시 부교육감으로 자리를 옮긴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