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역경제 발전 기여"···산학협동대상 4명 수상

입력 2021.02.25. 15:50
천종식 청우타이루상사(주) 대표
조학행 조선대 명예교수
정종태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천종식 청우타이루상사(주) 대표와 조학행 조선대 명예교수, 정종태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등 4명이 제17회 산학협동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은 25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2021년도 정기총회 제17회 산학협동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산학협동 대상에는 기업부문에서 천종식 청우타이루상사(주) 대표, 자문교수부문에서 조학행 조선대 명예교수, 유관기관부문에서 정종태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장, 산업인력양성부문에서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등 4명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은 매년 산학협동실적이 우수한 기관과 유공자 등을 선발해 지역경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산학협동대상을 기업부문대상과 산업인력양성부문대상 등 4개 분야로 나눠 지난 2004년 제정해 시상하고 있다.

천 대표는 지난 1991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신용과 정직으로 욕실 관련 건축 자재 유통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 특히 산학협동을 통한 물 절약 친환경 제품의 공동개발과 판매, 주택구조에 어울리는 유럽형 욕실구조에 주안점을 두고 소비자 만족의 힐링 공간 증대 등 산학협동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조 교수는 산학협동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지역 기업을 육성하는데 주력해 왔다. 특히 청우타이루상사(주) 자문교수로 자문업체가 물 절약 친환경 제품의 공동개발과 판매로 연 매출이 증가해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조 교수는 1사 1교수제 산학협동이 롤 모델로 자리매김하는 기틀을 제공했다.

정 사장은 호남권 최대 언택트 시스템 완비로 '전천후 MICE 필랫폼'을 구축하는 한편, 김대중 브랜드를 활용한 민주·인권·평화포럼과 대한민국민주장정 120년 전시회의 신규 개최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남다른 역할을 수행했다. 또 MICE 산업 육성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박람회 유치를 통한 취업시장 활성화 등에 기여했다.

위 원장은 산학연 협력을 기반으로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 디자인산업 육성을 통해 산업인력양성에 기여해 왔다. 특히 일자리 창출 TF추진단을 설치해 맞춤형 전문교육과 산업체 취업·창업 지원 등 일자리플랫폼 운영 성과로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 대상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역할을 수행해 왔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