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양경제청, 소재부품 기업 활성화에 '온 힘'

입력 2022.09.30. 16:32
전문가그룹 간담회 열고 방안 모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은 최근 광양경제청 소재·부품 분야 전문가그룹 간담회를 열고 관내 소재·부품산업 발전과 기업유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고 30일 밝혔다.

여수 히든베이호텔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는 소재·부품관련 정부 산업정책, 이차전지, 경량 및 친환경소재, 희귀가스 등 소재 전문가로부터 첨단 블루오션 유망산업 분야 시장동향, 잠재투자기업 발굴 및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정부 산업정책과 연계한 차세대 이차전지, 마그네슘, 반도체용 소재(네온·클립톤), 친환경 고분자 소재 등의 신소재 기업을 발굴하고 연관 부품·장비 기업들의 클러스터화를 통해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제안했다. 또한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게진됐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광양만권이 이차전지 소재, 마그네슘, 반도체소재, 친환경 소재 등을 활용해 기존 육성산업과 연계한 소재·부품 유망분야 전략적 클러스터가돼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물동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