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양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예방 총력

입력 2022.09.30. 17:21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 위한 특강 실시
광양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특강을 30일 실시했다. 

광양시는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에 관한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면교육은 간부공무원과 하반기 승진자, 상반기 청렴교육를 이수하지 못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행동강령과 소속 김종호 조사관을 초빙해 진행했다.

'이해충돌방지법'은 올해 5월 19일부터 시행된 반부패 관련 법으로, 공직자의 직무수행에 관련한 사적 이익 추구를 금지하고 공직자의 직무수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신고 의무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공직자가 해야 할 신고·제출 의무에는 ▲사적 이해관계자 신고·회피 신청 ▲공공기관 직무관련 부동산 보유·매수 신고 ▲고위공직자 민간 부문 업무활동 내역 제출 ▲직무관련자와의 거래 신고 ▲퇴직자 사적 접촉 신고가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을 바탕으로 시민이 신뢰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청렴한 광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세부운영지침을 제정하고 이해충돌방지담당관을 감사실장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