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화순소방서, 의용소방대 희생 업적 기려

입력 2023.03.24. 16:10
제2회 의용소방대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 개최
제2회 의용소방대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가 개최됐다. 화순소방서 제공

화순소방서가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알리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화순군 공설운동장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등 관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했으며, 행정안전부장관, 소방청장, 도지사상 등 의용소방대원 30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화순군 장학금 기탁'을 비롯해 사기를 끌어올리는 '한마음 축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등 의용소방대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이중희 화순소방서장은"의용소방대는 관설소방의 전신으로 재난 현장에서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사회의 영웅과 같다"며 "이번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해 다시 한 번 그 희생과 봉사 정신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화순=추교윤기자 sh0434@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