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꿈을 찾아 떠나는 문화·진로콘서트 '성료'

입력 2023.12.11. 18:43
곡성 중3·고3년 330명 대상
(사)코코넛 20곳 군 단위별 행사
인도댄스 타타드공연

꿈을 찾아 떠나는 문화·진로 콘서트가 지난 8일 곡성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콘서트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연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년 전환기의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의 내일을 응원하는 문화·진로 콘서트이다.

현재와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희망을 마련한다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고교진학과 대입 진학 전 자신의 진로 가치관을 확립하고, 강연을 통한 소통의 과정을 마련해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 이날 곡성고, 옥과고, 곡성중, 옥과중, 석곡중학교 등 각 학교의 3학년생 330명이 참석했다.

진로문화콘서트 전경 사진

이날 행사는 곡성군, 곡성미래교육재단, 곡성교육청이 주최했으며, (사)코코넛, 전남투데이,대한기자협회곡성지회사 주관했다.

이번 콘서트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1부 문화공연으로는 인도댄스 '타타드'한국 전통댄스 '함사시오'한국퓨전댄스'애환' 미국댄스 'one more time' 연극 '아름다운 노래' 등이 무대에 올랐다.

곡성문화체육관 포토존 앞에서 학교별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코넛제공

2부 진로 레크레이션에서는 마인드 레크레이션 '국가대표' 코이의 법칙 '골프존' 등이 진행됐다.

이날 진로 전문가 강연으로 김진성 국제인성교육원 원장이 나서 '진로찾기! 나에게 던지는 삶의 방향'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사)코코넛은 광주에서 설립된 국제개발NGO단체로 국내외에서 인권인성교육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서아프리카의 인권교육에 함께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양기생기자gingullove@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