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명인·명창·명무가 꾸미는 송년 특별공연

입력 2022.11.28. 10:59
시립예술단·지역 예술단체 참여
민속악·국악가요 등 다채로운 무대
내달 매주 수∼일요일 광주공연마루
광주국악상설공연 모습. 광주시 제공

연말 다채롭고 신명나는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내달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광주국악상설공연'을 선보인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전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퓨전 국악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광주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내달에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특별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모든 공연에 명인과 명창, 명무가 참여하는 송년 특집 공연이 준비됐다.

먼저 2일에는 타악그룹 '얼쑤'가 무대를 꾸민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 국악 고유의 마당 문화의 장점을 살려 연주자가 무대와 객석의 경계 없이 관객과 소통하며 한바탕 어우러진다.

또 음악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통고유의 놀이와 연주로 사람과 사람의 벽을 허무는 공동체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3일에는 '예락'의 창작음악극 '조선수군재건 난세의 영웅'이 펼쳐진다. '난세의 영웅'은 1597년 3월, 단 13척의 배로 133척의 일본 수군을 물리쳤던 세계 4대 해전 명량해전의 한 달 전, 수군재건에 나섰던 이순신의 실제 일화를 바탕으로 열흘간의 보성지역 일정을 그려내는 가·무·악 음악

극으로 호남지역에서의 이순신 장군 행적을 재조명하고자 창작됐다.

광주국악상설공연 모습. 광주시 제공

10일에는 '소리화'가 창극 '춘향전'을 준비했다. 소리화의 춘향전은 관람객의 눈높이에서 가·무·악을 재미있고 신명 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국악의 멋에 흠뻑 빠져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통과 퓨전을 넘나들며 색다른 춘향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22일에는 아시아민족음악교류협회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MERRY! 클쓰 마쓰' 공연을 선사한다. 1부는 전통국악 공연으로 가야금병창, 기악합주 등 다양한 전통국악공연을, 2부에서는 퓨전국악 공연을 펼친다.

특히 2부 공연에서는 JTBC 풍류대장 세미파이널 진출자 임재현과 그의 프로젝트밴드인 산귀남 밴드가 협업으로 공연한다.

이 밖에도 내달 한 달간 시립예술단과 지역 예술단체가 국악을 주제로 특색 있는 공연과 명인·명창·명무와 함께 명품국악공연을 준비해 관객을 만난다.

광주국악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프라인 공연과 병행해 유튜브 온라인 공연을 실시간 생중계하며, 국악방송TV를 통해 월·화요일 오전 8시에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공연/전시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