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코로나19 극복위해 중소기업 모니터링 진행

by 김성희 pleasure@srb.co.kr 입력 2020.05.19. 18:10 수정 2020.05.20. 09:31
하반기 예정 사업 앞당겨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
서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서구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코로나19 피해상황 등을 파악하고 해결방안 모색 등을 위해 중소기업 전화상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구는 매년 하반기에 실시해온 모니터링을 올해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조기에 실시키로 했다.

민선7기 구청장 공약사항으로 추진되는 모니터링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모니터링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지원정책 안내 및 해결방안 모색 등 기업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지난해 서구는 관내 37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설문 매뉴얼을 토대로 한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143건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했으며, 기업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제도 안내 등을 통해 제도 관련 정보부재에 있는 기업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모니터링 건의사항을 반영해 금년 국내 전시박람회에 참가하는 중소기업의 참가비용을 지원하는 정책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서구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