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힘내요 광주시민" 광주시립예술단 코로나19 응원송 공개

by 김양희 nakyh86@gmail.com 입력 2020.03.28. 14:18 수정 2020.03.28. 14:23
광주문화예술회관 소속 시립예술단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응원송 공개. (사진=광주문화예술회관 제공). photo@newsis.com

광주시립예술단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노래를 제작해 발표한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소속 시립예술단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는 응원송 3곡을 제작해 29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응원송은 '힘내요 광주시민' '힘내요 웃어요' '함께 불러요' 등 총 3곡으로 노래를 통해 기운을 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경쾌한 리듬으로 제작됐다.

'힘내요 광주시민'은 1분 정도의 곡으로 무등산 정기를 받아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내용이 담겨있다.

세 마치 장단의 흥겨운 곡으로 한상일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지휘자가 작사·작곡, 김선제 단원이 편곡, 광주시립창극단 이은비 단원이 노래로 완성했다.

응원송 '힘내요 웃어요'와 '함께 불러요'는 각 40초 정도이며 힘든 시간을 함께 이겨나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주국악상설공연에 참여하고 있는 국악 그룹인 '올라'의 윤현명이 작사, 서주원이 작·편곡을 맡았다. 노래는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원이 참여했다.

응원송은 광주시와 광주문화예술회관 SNS 계정을 통해 발표되며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응원송은 광주시 행정전화와 직원 컬러링 등에 적용해 폭넓게 노출될 예정이다. 뉴시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사회일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