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15초 싹쓸이' 10대 절도범 구속···범행 사주 20대 추적중

입력 2022.12.04. 16:49
나이·가담 정도 고려 1명 영장
북구 모텔 숨어있다 9시간 만 검거
무등일보 DB.

새벽시간대 망치로 금은방 유리창을 깨고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10대 3명 중 1명이 구속수사를 받게 됐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4일 금은방에 침입해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혐의(특수절도)로 A(16)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해 발부받았다. 공범인 B(15)군과 C(12)군은 나이와 범행 가담 정도를 고려해 불구속 수사할 방침이다.

이들은 지난 2일 새벽 3시10분께 동구 충장로 귀금속거리 모 금은방에 침입해 수천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3인조가 미리 준비한 망치로 출입구와 진열장 유리를 깨부수고 귀금속을 챙겨 달아나기까지 걸린 시간은 단 '15초'였다.

경찰은 CCTV 영상을 토대로 용의자들이 타고 달아난 오토바이를 추적해 범행 9시간 만에 북구 운암동 한 모텔에 숨어있던 이들을 검거했다.

조사결과 A군과 C군이 망치로 유리창을 깨고 귀금속을 훔치는 동안 B군은 오토바이 시동을 켠 채 망을 보며 대기했다. 또 CCTV에 얼굴을 찍히지 않으려고 오토바이 헬멧을 뒤집어쓴 채 범행을 저질렀으며 A·B군은 과거에도 수차례 절도 행각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도난당한 귀금속 일부를 회수하고, 이들에게 오토바이를 빌려주면서 범행을 지시한 뒤 장물을 넘겨받은 D(20)씨의 행방을 쫓는 한편 D씨로부터 장물 처리를 부탁받고 귀금속을 넘겨받은 또 다른 20대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건사고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