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민주당 전남도당,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서명운동본부 발대식 개최

입력 2023.06.05. 15:25
5일 나주 한전KDN 사거리서 진행…300여명 모여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5일 오전 나주혁신도시 한전 KDN 사거리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및 수산물 수입 반대 전 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를 정당화 하려는 일본의 행태에 동조하는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에서 국민의 생명과 청정한 바다를 지키기 위한 '전 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나주 혁신도시 한전 KDN 사거리에서 신정훈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김원이 국회의원, 한국수산업경영인 전남연합회 박연환 회장, 당 소속 광역·기초의원 및 당원 그리고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은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기어이 바다에 투기하려 하고 수산물 수입 요구까지 하는 중차대한 상황에서 방관하는 윤석열 정부에 올바른 민심을 전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신정훈 도당위원장은 "국가의 존립 목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하는 것이다"며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옹호하고 편들며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윤석열 정권은 도대체 어느 나라 대통령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오염수 방류로 막심한 피해를 입을 수산업계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원이 의원도 "이번 후쿠시마 원전 시찰단은 일본 정부가 보여주는 것만 보고 다핵종 제거설비인 ALPS 시료채취도 못한 빈껍데기 시찰이었다"면서 "국민들의 생명과 어민들의 생존권을 지켜내기 위해 여러분들의 행동이 대한민국을 구하는 소중한 외침으로 전국에 들불처럼 번져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주당 전남도당 관계자는 "이제 더 이상 정부의 방관과 거짓말을 두고 볼 수 없기에 국민이 직접 나서 가족의 건강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면서 "수산업 관련 산업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당 차원에서 준비할 것이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저지를 위한 서명운동본부를 시민사회와 연대하여 지속 추진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과 관련 국민 불안과 방사능 공포의 확산을 괴담 선동카드로 일축하는 등 일본에게 면죄부를 주는 무능하고 무대책인 윤석열 정부에 대해 전 국민 서명운동으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갈 예정이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지방의회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